kict 창조신학연구소
 
작성일 : 12-09-17 23:44
9.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머슴 교회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5,855  
9.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머슴 교회



명성교회는 사실 지금보다 앞으로가 더 기대 되는 교회입니다!

왜 그럴까요? 하나님은 자기의 사람을 사용하시고 여기 하나님의 머슴이 된 하나님의 사람, 아홉 가지 지도자의 덕목을 모두 갖춘 김삼환 목사님이 계시니까요!

기독교에는 세상이 전혀 모르는 놀라운 세 가지 역설적 신비가 있습니다. 바로 십자가 신앙, 고난의 신앙, 약함의 신앙이 그것입니다. 놀랍게도 김삼환 목사님은 이 세 가지 역설적 신비를 몸으로 친히 체득하신 분이십니다. 그 신앙이 바로 머슴 목회, 머슴 신앙으로 나타난 것이지요.

“교회는 세상에서 길을 찾는 것과는 전혀 다른 방법으로 문제에 접근 하고 해결합니다. 문제의 기원을 전혀 다르게 해석하는 곳이 교회입니다. 목회자도 권력의 편에 서기 쉽고, 힘 있는 자를 위한 목회를 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목회자는 약한 자, 모자라는 자의 친구가 되어서 어머니와 같이 씻어 주고 닦아주어야 합니다. 버림 받은 자, 고아와 과부를 위해서 목회를 할 때에 하나님께서 기뻐하시고 또 영광을 받으시는 것입니다.”

“권력과 정치의 힘을 좋아하는 목회자가 있습니다.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길이 아닌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처럼 약한 자의 친구가 되고 이웃이 되어야 할 줄 믿습니다. 마태복음 9장 12절에서 예수님은 ‘건강한 자에게는 의원이 쓸데없고 병든 자에게 라야 쓸 데 있느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또 13절에서는 ‘내가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부르러 왔노라’고 말씀하십니다. 예수님은 이렇게 약한 자를 위하여 평생 살아가셨습니다.”

이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랑과 신비를 깨닫고 약함을 오히려 자랑하고 가난을 부끄러워하지 않으며 연약한 이웃을 도우며 그리스도의 복음을 위해 하나님의 큰 머슴으로 살기를 소망하는 김삼환 목사님!

 “목사는 자랑할 게 없습니다. 그저 하나님의 종일뿐입니다.”

목사님은 이렇게 늘 겸손하게 말하시곤 합니다. 하지만 대한예수교장로회 증경총회장을 지내신 충신교회 박종순 목사님은 김삼환 목사님의 총회장 취임을 기념하여 이렇게 축하하셨지요.

 “김삼환 목사님은 수많은 목회자 가운데 특별한 은혜를 받은 분입니다. 경이적인 교회 성장, 영향력과 지도력, 폭넓은 인간관계, 겸양과 추진력 그 어느 것 하나  부정적인 것이 없습니다. 김삼환 목사님은 세계를 다 끌어 안아도 여백이 남는 통 큰 가슴을 지닌 분입니다. 험한 인생길 산전수전 가파른 깔딱고개를 인고(忍苦)하며 친히 넘으신 목사님은 사람들의 아픔을  잘 알고 서러움을 압니다. 그래서 고뇌하는 양들을 싸맬 수 있습니다. 치유하고 싸매는 목양자의 덕을 지닌 것입니다. 또한 김삼환 목사님은 철저한 복음, 십자가 복음에다 줄기찬 기도를 덧입힌 무적대군입니다. 김삼환 목사님의 삶을 파노라마처럼 펴놓으면 고비 마다 함께 하신 하나님의 자상한 손길과 숨결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런 분이 곁에 있어 우리는 늘 행복합니다.”


kict조덕영